본문 바로가기
여행/Australia

호주 가기 전 국제 운전 면허 만들기!!

by Alex.K 2010. 6. 14.
반응형

호주에 가기전에 여러가지를 준비를 많이 하고 있지만,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건 이번이 처음으로 시작하는것이라 다소 좀 허전한 느낌일 수도 있겠습니다. 저의 일정에 따라 여러가지를 함께 공유 할 수 있다면 좋겠네요^^

우선적으로 국제 면허증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여권, 운전면허증, 여권용 사진 1매 또는 증명사진이 필요하다.(단 본인 신청시에 대한 예이다.)
수수료는 7000원이다.

이러한 준비물을 간단히 챙기고 면허증을 발급 받기 위해 출발 ㄱㄱ~
그런데 어디로 가야하느냐.. 지역에 따라 그냥 운전면허 시험장으로 가면 된다.(학원이 아니라 시험장입니다.)
시험장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dla.go.kr/Html_index.jsp?content=/oeo/exm_map.jsp&left=/htm/menu/left_intro.jsp&topFlag=1

김해에서 부산 북부운전면허 시험장을 찾아가야하는데 김해에서는 128번 버스를 타고 그대로 쭈~욱 가면 북부운전면허시험장이 나온다. 단, 자동차 학원과 운전면허 시험장 정류장이 있는데 헷갈리지 마시길 ㅠㅠ(필자는 학원에서 내려서 5정거장을 걸어갈뻔했다.. 이럴땐 환승제도가 참 좋은거 같음!!)

운전면허시험장에 도착을 하고 나니 사람들이 너무 많지 않은가 -ㅁ-;
그래도 꿋꿋히 다른 블로거님들의 정보를 참고로 국제 면허 발급 장소로 가보았다.
다행히도 국제면허 신청하러온 민원인은 없는 상태.. (약 30~40명은 번호표 뽑고 기다리고 있는데 난 혼자바로 감)
아마 다른 분들도 신청하러 가시면 번호표 안뽑으셔도 될듯 싶네요.

그리고 준비물을 모두 다 드리고~! (여권, 면허증, 사진, 7000원)
만드는데 5분도 안걸리는 참 빠르고 쉬운 국제 면허증;;

대충 어떻게 생겼는가 하니 이렇게 생겼다...!!!

그냥 사진으로 보는바와 같이 그냥 종이임..


등급은 1종 보통은 B를 찍어준다. 인쇄 되는 부분은 은행 통장에 찍히는거처럼 참 쉽게 찍혀 나온다.
아참! 그리고 신청서를 작성해야할 부분에 여권에 있는 영어 성명과 면허증에 찍히는 영어 성명은 같아야 합니다~
그리고 신청서는 카메라를 가지고 가지 못해서 따로 올리지는 못했는데 ㅠ
다른 블로거 님들 올리신거 보니 예제는 홍길동씨더군요 ㅋ 그런데 이번에 가보니 저는 조인성씨로 나와있어서 참 놀라기도 했답니다.

아~ 이제 하나,둘씩 준비가 되어가면서 점점 긴장도 되고 무섭고 그러네요..ㅠㅠ
블로그 활동도 이번에 제대로 한번 해볼까 싶습니다~^^ 많이 와주세요~
반응형

'여행 > Austral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7월 호주여행 2일차  (1) 2024.03.13
2023년 7월 호주여행 1일차  (3) 2024.03.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