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Japan

일본 데이터로밍? 포켓 와이파이!! 스카이패스로밍

by Alex.K 2015. 5. 24.
반응형

취업 후 첫 해외출장~!! 일본 도쿄로 출발하게 되었는데요,

좀 급작스럽게! 그리고 홀로 출발하게 되어 많이 당황했습니다.

우선 준비물부터 챙겨보자고 정리를 해보는데...

첫 생각이 드는것이 인터넷~!


나혼자 가는데... 일본말도 잘 못하는데... 인터넷이라도 잘되어야지 라고 생각을 하는 찰나,

데이터로밍을 사용하게 되면 인터넷이 3g라서 그런가 무척 느리더라구요.

(요즘 한국의 LTE는 X4인데..)


그러던 찰나, 직상 선배의 추천으로 포켓 와이파이! 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포켓 와이파이? 에그 같은것인가..?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아래 사진이 포켓 와이파이입니다.


(스카이패스로밍 포켓 와이파이)


일본에서 3G가 아닌 LTE급의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통신사를 SKT를 이용하는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면 하루에 9000원인데, 그만큼의 값어치를 못하는것 같더라구요.

포멧 와이파이는 제가 사용한 스카이패스로밍 기준으로 하루에 약 8200원 정도 했던것 같아요~


그런데!!! 제가 사용할때에는 2,000원 할인 쿠폰이 딱!! 예약하는 화면에 있던데요.


링크 : http://www.skypassroaming.asadal.com/bbs.php?table=blog&query=view&uid=34&p=1

(스카이패스로밍 일본 포켓 와이파이 예약화면)


2,000원 할인데 결제할때 카드사용하는것으로 할인되는것도 있어서 생각보다 저렴하게 사용하고있습니다.




저는 김포공항에서 포켓와이파이를 대여했는데요.


홈페이지에서 결제를 하고, 해당 날짜에 공항에서 찾아가면 됩니다.

설명을 보니 인천공항은 따로 센터? 같은것이 있는것 같던데.

김포공항은 물품보관소에서 찾아라고 해서 보관함에 따로 들어있는지 알았어요.


그런데 그게 아니라 물품보관소 가면 사람들이 계시니 말씀하시면 됩니다.

(저는 맨첨에 잘못 찾아온지 알았어요;;;)



(공항 포켓 와이파이 대여 지점)


김포 공항에서는 이용시간은 07:00 ~ 20:00까지구요. 만약에 반납할 경우 그 시간이 아니라면 "ZOO COFFEE"라는 카페에 가시면 됩니다.




위 사진은 물품을 받았을때의 모습이구요.



가방안을 열면 , 충전선, 어댑터, 쿠폰, 포켓 와이파이 단말기가 들어있습니다.



포켓 와이파이 뒷면에서는 SSID, 비밀번호가 적혀 있구요. 포켓 와이파이에 여러대의 기기가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음.. 이 쿠폰은 다음에 사용할 수 있도록 주시는거겠죠?ㅎㅎ 3000원 할인이면 좋네요 ㅎㅎ


아직 저는 일본에 계속 있는데요 (8일동안 있습니다 ㅠㅠ)

채팅, 음악 등등 전혀 불편함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참!


사용법은

1. 포켓 와이파이 전면에 전원 버튼을 3초 정도 꾹 누르고 있는다.

2. 화면에 글자가 뜨고 안테나가 제대로 서있는지 확인

3. 휴대폰이나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연결!


장점은

1. 기본 데이터로밍이라는 속도면에서 차이가 어마어마하다.

2. 데이터로밍보다 비용이 저렴!

3. 단말기 하나로 여러명(기기)이 사용할 수 있으니 더욱 저렴하다!!!!


단점은

1. 휴대폰말고 단말기(포켓와이파이)를 하나 더 들고 다녀야한다는것이 단점!


간혹 사용중에 인터넷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있다면 단말기 전원을 끈 후 다시 켜주시면 제대로 사용이 됩니다.

(제가 봤을때에는 일본에서 포켓 와이파이를 많이 사용하시는것 같아요~)


자세한 내용은 스카이패스로밍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링크 : http://www.skypassroaming.asadal.com/bbs.php?table=blog&query=view&uid=28&p=1 

링크 (포켓와이파이 국가별 화면) : http://www.skypassroaming.asadal.com/bbs.php?table=blog&query=view&uid=27&p=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