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APP 소개

카오스 초보들의 든든한 도우미 카오스 헬퍼(Chaos Helper) !!!

by Alex.K 2011. 9. 25.
반응형



이번에 새롭게 글을 쓰게 된 곳이 안드로이드 앱을 소개하는 곳입니다.

여기에는 내가 만들게 된 앱과 내가 아는 지인들이 만든 앱을 소개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중에 소개 하고 싶은 어플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올리는데요.

정말이지 워크래프트 하면 요즘 대한민국 남성분들은 모르는 분이 없으시죠?

거기에 '카오스'라고 하는 유즈맵은 정말 워크래프트의 유즈맵이 아닌 또다른 게임이 되었는데요

10대~20대들의 엄청난 인기몰이는 하는 카오스!

요즘에는 정말 엄청난 실력의 고수 분들이 너무 많으셔서 새롭게 처음 하시는 분들은 정말 게임할 맛이 안날듯 싶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한 앱이 바로 이 카오스 헬퍼~!!!

카오스 헬퍼란 말 그대로 카오스 게임을 하는 분들의 도우미가 되고자 하는 앱입니다.

기능은 위에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나이트엘프/언데드 종족의 템트리가 나와있구요.



히든 템트리 또한 당연히 나와있습니다. (사진 첨부 無 )

 

여기서 개발자 분께서 정말 중요하게 여기면서 만든 두 부분이있는데요 그중에 하나는 바로 립 타이머



립 타이머는 카오스 립 영역의 몹들이

각 레벨에 따라 등장하는 등장 타임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 따라 시간에 맞춰서 폰의 진동과 소리로 알림을 해주는 부분입니다.

알려주는것은 좋은데 개인적으로는 개인 시작과 동시에 이 기능을 켜 줘야한다는 것이 참으로 귀찮은 일이라고 생각이 드는군요.

타이머를 동작 하게 해놓고 다른 화면으로 전환하여도 알림을 해준다고 하니 게임 시작히 함께 타이머를 작동시킨다면 초보 분들에게는 립 타임을 제때제때 맞출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바로 릴채 문제 부분입니다.


릴채 문제란 워크래프트 베틀넷에서 카오스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 모여있는 채널에서 고수분들께서 함께 게임을 하기 위해 고수분들을 초청하는 일종의 채널 문제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이 문제들 또한 옆의 그림과 같이 검색창으로 문제의 일부분을 입력하시면 그와 관련된 문제와 그에 따른 답이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이 앱을 사용한다면 사람들이 캐릭터에 대한 템트리를 컴퓨터를 사용하여 검색할 일이 없어지고 더욱 빠른 정보 획득으로 게임을 더욱 재밌게 하실수 있는 유용한 어플인거 같습니다.

이 어플은 안드로이드 기종에서만 작동하며 권장사양은 프로요 2.2 버전 이상입니다.

다운로드는 마켓에서 '카오스' 혹은 '카오스 헬퍼'라고 검색하시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개발자 > APP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제대 밥 버스  (0) 2012.01.11
NB 디데이 ( N&B D-Day)  (0) 2011.11.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