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luv story/Yum, Yummy

[세종-금남면] 진주냉면 이설옥

by Alex.K 2023. 2. 15.
반응형

예전에 진주에서 진주냉면을 맛있게 먹은 기억이 남아있어 세종에 진주냉면집이 있다는 얘기를 듣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진주냉면 이설옥 입구

가게가 엄청 깔끔해보이고 뭔가 새것?의 느낌이 들었어요.

이벤트!!

냉면을 3인분 이상 주문시 육전이 무료!!! 하지만 3인분을 시키지 못하여 육전 가격을 냈습니다....

(냉면 2개 갈비탕 1개 시켰는데.. 육전 무료제공이 아니라서 육전을 따로 시켰어요.. 갈비탕이 냉면보다 더 비싼데 ㅠ)

 

메뉴판 앞
메뉴판 뒤

저는 비냉보다 물냉을 좋아하는데 물비빔냉면이란것이 있어서 시켜보았어요

 

메뉴

물비빔냉면

물비빔냉면은 비빔냉면에 육수가 사알짝 들어가 있는 형태네요

 

물비빔냉면

저기 사이에 육전 보이시나요? 야채와 육전, 고명이 이쁘게 쌓여있는 모습을 보니 괜히 설랬습니다.

 

비빔냉면

비빔냉면은 육수가 따로 나오는데 마셔보니 가쓰오부시 향이 진득하게 올라오더군요.

그래서 물비빔냉면에 들어간 육수도 같은가 싶어서 국물을 떠먹어봤는데 진한 향이 올라오지 않아 어? 다른 육수인가 본데? 싶었어요.

 

 

육전

공짜로 먹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16,000원하는 육전을 시켜봤습니다.

처음봤을때 오! 생각보다 양이 많은데?

맛 또한 부드럽고 아주 맛있었습니다.

(육전이랑 냉면이랑 같이 먹어도 꿀맛!)

갈비탕

갈비탕 고기도 부드럽고 안에 인삼도 들어있어(얇게 잘려있긴했지만) 향도 좋았습니다.

 

그런데 냉면은 빨리 나오는 반면, 육전과 갈비탕이 나오는데 한참이 걸려서 기다리다 언제나오는지 물어볼 정도였는데요.

저희 테이블 말고도 다른 테이블에서 갈비탕 시킨게 한참 있다가 나오는걸 보고 왜 그렇게 오래 걸리는지 궁금했습니다.

 

이번엔 물비빔냉면을 먹었지만 다음에는 물냉면을 먹어봐야겠네요.

 

 

지번주소: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용포리 197 1층
도로명주소: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용포로 97-3 1층 
반응형

댓글